경기도 성남시, 대장동특검 촉구 시민발언대 화제

  • 등록 2021.11.03 22:33:07
크게보기

 

우리투데이 이승일 기자 |  대장동 특검 촉구 시민연대(대표 양호영)가 경기도 성남시 야탑역 4번출구 앞에서 11월 1일부터 매일 저녁 6시에 '대장동특검 촉구 시민발언대'를 개최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11월 3일 시민발언대에서 한솔마을 5단지 리모델링 반대 비대위 김장권 간사가 발언한 내용으로 파장이 커질 전망이다.

 

한솔마을 5단지 리모델링 사업은 과거 이재명 전 성남시장 시절 추진하던 대표적인 추진사업인데, 이 문제점이 불거질 경우에는 대장동 사건에 이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 후보에게는 더 큰 악재가 될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발언내용 전문이다.


먼저 저의 소개에 앞서. 오늘 국회에서 성남시 국민의힘 시의원 기자회견이 있었습니다.
2014년 새누리당 노환인 전 시의원이 현재 이재명 선거캠프 대장동 대책팀에서 일하고 있는 정진상(함안 출신)과 함께 일하고 있음에 통한을 금할수 없습니다.
곽상도 아들 퇴직금 부당지급 노동부 출석요구에도 불출석 하였습니다.

 

저는 분당 정자동 유동규가 조합으로 있었던 한솔마을5단지 아파트 리모델링 반대 비대위 간사 김장권 입니다.
2014년부터 '그분'과 아파트 리모델링 반대 관련 투쟁을 하고 있습니다. 

 

1. '그분'은 누구입니까?
1원도 안받았다는 '그분', 1원을 안받았는지 1조원을 받기로 했는지 특검을 받아라.
단군이래 대장동 개발이익 최대 환수 했다고 떠들어 대는 '그분', 좋은것은 '그분'이 했고 나쁜것은  모르는 일이고, 어제 모 국회의원이 '그분'은 속았다고 했는데 속은것은 좋은 말이고 속은 것은 사기와 같은 말입니다. 인사권자와 속고 속이는 것은 사기이고 '배임'입니다.
'그분'에게 저도 속았습니다.

지금도 속고 있습니다.

아파트 리모델링 공공지원 기금 1조원 조성 지원 선거공약 하고 단군이래 최대 구라 쳤습니다.
그러고도 공약 98% 지켰다고 자랑질 합니다.
대한민국 어느누가 사유재산에 리모델링 공공지원 한다고 한 시장 있습니까? 없습니다.
이게 뭡니까? 잔 머리 굴리는데는 단군이래 최고 입니다. 

성남시민 여러분들은 '그분'이 속고 다니는 것에 동의 하십니까?

 

2. '그분'은 단군이래 전과4범, '그분'은 정치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온갖 거짓말 원조, '그분'입니다.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장 정신병 행정명령 이란것이 있다고 합니다 성남시장 정신병 행정명령 26건 단군이래 최초라고 합니다.

 

3. '그분'은 단군이래  쌍욕대잔치 '그분'은 먼저 쌍욕해서 쌍욕했다고 하는데 누가 먼저 쌍욕 한것은 '그분'의 변명이고 왜 선량한 온 국민들이 '그분'의 쌍욕을 들어봐야 하는것입니까?.

 

 '그분'은 단군이래 총각행세, 무상연애, 무상복지 원조입니다.

 

4. '그분'은 분당아파트 리모델링 공공지원 기금1조원 조성 선거공약 후 기금 500억원 조성.
분당 6개 아파트 리모델링조합에 200억원, 유상.무상 집행 하였습니다.

 

'그분'은  당선후 성남시 모라토리움을 선언 했지요. 가짜모라토리움.
그리고 바로 성남시 지방채 1조원 발행 아파트를 짓겠다고 시도 하다 시의회 반대로 무산 되었지요.
'그분'은 경기도 가서 경기도청내 1기 신도시 아파트 리모델링 공공지원 TF팀 만들어 조합지 만들어 선거운동하고 분당 6개 조합장들은 그 기금융자해서 배불리고 선거철 되면 국회의원.시장.도의원.시의원 선거운동 하고 그분들과 자리 나누고 그중에 유동규가 대표적입니다.

 

모 조합장은 성남시 시의원이 되고.시의회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모 조합장은 국회의원 선거운동하다 적발, 분당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선거법위반 확인.검찰에 고발 했는데, 6개월 내사후 무혐의.
모 조합장은 2018년 지방선거시 은수미시장.도의원. 시의원.조합원상대 선거운동 후 적발 고발 벌금 100만원 확정.

 

5. '그분'은 2009년 한솔마을5단지 아파트 리모델링 추진위원 유동규와 만나서 선거에 이용 분당아파트 리모델링 공공지원 기금 1조원 조성 선거공약 분당에서 많은 표를 얻어 당선후 한솔마을5단지 아파트 리모델링 조합허가를 2010년 9월 1일 유동규 조합장에게 허가 하고 2010년 10월 3일 유동규는 조합장 사퇴하고 '그분'이 산하기관으로 낙하산 타고 가고, 시공사 동부건설 본부장 김남기도 그분 산하기관으로 낙하산.


이후 서류상 성남시 조합허가증에 한솔마을5단지 조합장은 2014년 8월 8일까지 유동규로 되어있고, 14년 동안 가짜조합장들이 조합 기금을 축내고 있고, 이와 관련 관련자들을 2021년 5월 25일 성남중원경찰서에 직권남용.배임 등  고발조치 하였는데 아직도 수사 중입니다.
성남시 주택과 리모델링 팀에는 공무원 과장.팀장.주무관 3명이 2년마다 순환근무해서 10년 동안 자리 차지하고 시민 세금 축내는 예스멘들이 있습니다.
성남시청에는 어공들과.늘공들이 있습니다.
우리 시민들이 성남시청 어공.늘공.옥석을 가려서 시민세금 축내는 자들 처단 합시다.
성남시청 그분, 이분 계시는 2층에는 언론사들이 20여개사 상주하고 있습니다. 성남시 법조인 판사 검찰 경찰.시청공무원.언론사들은 '그분'들을 위해 편법.위법 시류에 편승 하지말고 당신들의 주인인 국민들을 위해 봉사 하십시요.

 

'그분'이 누구인지 특검하라!!!

 


 

이승일 기자 xtlsia@gmail.com
Copyright @(주)우리투데이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우리투데이 주소 : 경기도 김포시 통진읍 절골로 25번길 50 등록번호 : 경기 다50706(일반주간신문) 발행인 : 주식회사 우리투데이 | 대표이사 : 이승일 | 발행 : 이승일 편집인 : 박현정(010-6878-0012) 등록번호 : 경기 아52925(인터넷신문) 발행인 : 이승일 편집인 : 박현정(010-6878-0012) 대표 이메일 : xtlsia@naver.com 법인사업자등록번호 : 332-86-02272 업태 : 정보통신업 종목 : 신문 발행업(정기간행물) Copyright @(주)우리투데이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