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공동육아나눔터 2호점, ‘함께해요! 육아!’ 체험부스 운영

  • 등록 2021.11.09 15:44:45
크게보기

우리투데이 김용훈 기자 |  고성군공동육아나눔터 2호점(대표 제옥자)은 11월 6일 관내 거주하는 만 18세 미만의 자녀가 있는 양육가정을 대상으로 ‘함께해요! 육아!‘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은 양육가정의 육아돌봄공간을 제공하고 초등학교 방과 후 돌봄 및 돌봄 품앗이 활동 등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부모의 육아부담을 덜어주면서 핵가족화로 인해 약화된 가족돌봄 기능을 보완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이번 체험부스는 고성군가족센터와 연계 운영됐으며 에코백 만들기, 쿠키 꾸미기 활동, 열쇠고리 만들기,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이 이뤄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용자는 “이번 체험부스를 통해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에 대한 정보도 알게됐고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제옥자 대표는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은 아이를 키우는 부모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품앗이 활동 및 이웃과의 소통을 통해 육아 부담을 덜 수 있는 공간이니 자녀가 있는 가정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유정옥 고성군 교육청소년과장은 “앞으로도 육아 지원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고성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이번 체험부스는 사전 발열 체크와 손 소독, 거리두기 등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운영됐다.

김용훈 기자 ibnnews@naver.com
Copyright @(주)우리투데이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우리투데이 주소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793, 302호 등록번호 : 경기 다50706(일반주간신문) 발행인 : 주식회사 우리투데이 | 대표이사 : 이승일 | 발행 : 이승일 편집인 : 이승일(010-9536-4336) 등록번호 : 경기 아52925(인터넷신문) 발행인 : 이승일 편집인 : 이승일 대표 이메일 : xtlsia@naver.com 법인사업자등록번호 : 332-86-02272 업태 : 정보통신업 종목 : 신문 발행업(정기간행물) Copyright @(주)우리투데이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