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서동 주민자치회, 운서동 관내 9개학교와 우리마을교육자치회 협약 체결

  • 등록 2021.12.02 22:32:53
크게보기

“우리손으로 만드는, 우리마을교육!”

우리투데이 전은술 기자 |  운서동 주민자치회(회장 최미자)는 지난 2일 운서동 관내 9개 학교와 마을에 필요한 교육을 직접 실현하고자 운서동 우리마을교육자치회 구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우리마을교육자치회란 생활권 단위에서 민·관·학이 협력해 마을연계교육과정, 마을학교, 평생교육, 사회적 돌봄 등을 구현하기 위한 동단위 거버넌스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홍인성 구청장을 비롯하여 운서동에서 주민자치회 최미자 회장, 유동숙 운서동장이 참석했다. 또 인천시교육청 마을교육지원단에서 조선미 단장, 남부교육지원청에서 유혜경 장학사, 운서동 관내 학교에서 공항초등학교 신선자 교장, 운서초등학교 나수은 교장, 공항중학교 문성곤 교장, 공항고등학교 안석구 교장, 과학고등학교 박성우 교장, 영종고등학교 정혜경 교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운서동 주민자치회는 운서동의 인적·물적자원 발굴을 통한 마을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운서동 관내 학교는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협력 지원과 교육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한다. 운서동 행정복지센터 및 인천시교육청에서는 교육 프로그램 운영 관련 행정적 지원으로 운서동 지역특색에 맞는 마을교육을 실현한다.

 

최미자 주민자치회장은“이번 협약식을 통해 민·관·학이 협력하여 만들어나가는 마을교육의 첫걸음을 내딛었다”며“운서동 주민들을 위한 교육을 우리손으로 만들고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은술 기자 pjdj1004pjdj@hanmail.net
Copyright @(주)우리투데이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우리투데이 주소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793, 302호 등록번호 : 경기 다50706(일반주간신문) 발행인 : 주식회사 우리투데이 | 대표이사 : 이승일 | 발행 : 이승일 편집인 : 이승일(010-9536-4336) 등록번호 : 경기 아52925(인터넷신문) 발행인 : 이승일 편집인 : 이승일 대표 이메일 : xtlsia@naver.com 법인사업자등록번호 : 332-86-02272 업태 : 정보통신업 종목 : 신문 발행업(정기간행물) Copyright @(주)우리투데이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