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데이 박주연 기자 | 머찌그레이스모델협회(MGMA)가 MGMA 회원들의 소통의 장과 놀이의 장 마련을 목적으로 특화된 상점이 가득한 광주 충장로에 고객 또는 관광객들이 찾아와 쇼핑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충장로의 번영을 이루기 위함, 더멋찐모델라인 협동조합 창립·운영을 홍보, 충장로 버스킹패션쇼가 상인들과 동행하는 컨텐츠로 자리매김 등의 목적으로 4월 6일(토)~5월 18일(토)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 '2024 충장로 버스킹 패션쇼'를 실시한다.
단, 토요일에 협회 행사와 겹칠 경우 일요일에 실시한다.
또한 이번 패션쇼는 매주 의상 컨셉을 달리하여 운영하며 상인회가 요구할 경우 같은 의상 컨셥은 중복해서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충장로상인회와 머찌그레이스모델협회(MGMA)가 함께하며 충장로 종합 버스킹패션쇼는 5월 18일 (토) 15:00~16:00에 갖기로 했다. 이번 패션쇼에는 동행을 희망하는 충장로내 상가와 10~30여명의 참여모델이 에상된다.
일정별 운영을 보면 4월 6일(토)에는 협찬의상 컨셉은 한복이며, 홍보는 개인 또는 협회 인스타그램 계정을 이용한다.
4월 14일(일)에는 협찬의상 컨셉은 여자는 상가 협찬 의상 또는 몬테밀라노 드레스이고, 남자는 정장이다.
4월20(토)에는 협찬의상 컨셉은 한복이며, 개인의상은 청바지 & 흰색 부라우스 또는 희색 상의이다.
4월27일(토)에는 개인의상 컨셉은 블랙 & 화이트이다. 5월 4일(토)에는 협찬의상은 상가 동행 바잉패션쇼(실험적), 5월 12일(일)에는 협찬의상 또는 밀리터리이다.
5월 18일(토)에는 더멋찐모델라인 협동조합 창립 선언으로 동행상가와 각 기관이 참여한다.
특히 5월 18일(토) 버스킹패션쇼 D-DAY 세부 운영 계획을 보면 식전행사에는 가수 & 댄싱 공연과 한복 버스킹 패션쇼, 가수.한국 무용.장구 등 공연과 협찬 의류 버스킹(바잉) 패션쇼, 피날레 단체 사진촬영 등이 벌어질 예정이다.
이번 2024 충장로 버스킹 패션쇼는 고객이 찾아오는 충장로로, 상권이 다시 살아나는 충장로, 충장로 르네상스의 초석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
또한 가치 있는 일, 공익적인 일을 함으로써 MGMA회원의 자긍심을 향상할 것으로 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