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재보궐선거, 더불어민주당은 공천 확정....국민의힘은 경선 중

  • 등록 2025.01.23 21:44:21
크게보기

우리투데이 이승일 기자 |  2025년 4월 2일 재보궐선거를 준비하는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의 상황을 보면 국민의힘은 당내경선중인데, 더불어민주당은 벌써부터 '후보자'가 선정이 되는 뚜렷한 양상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더불어민주당은 '민주당'스럽지 않게 당내 후보 경선은 도외시한채 '후보자'를 단수로 확정짓는 모습을 여러번 보여주고 있다. 

과거와는 많이 달라진 모습이다. 특히 이재명 당대표 이후 이런 모습이 자주 포착되고 있다.

 

한편 국민의힘은 당내경선을 통해 '후보자' 검증을 하는 모습을 보여 대조적이다.

 

그동안 정치판에서 보여줬던 '민주'의 모습이 더불어민주당에서는 퇴색되어지고, 오히려 이런 '후보자 검증'을 하는 공당의 모습은 '국민의힘'이 보여주고 있다.

 

인천 강화군에서는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 '박용철 전 인천시의원'의 강화군수 출마를 위한 인천시의원 사퇴에 대해  비판하더니 현직 오현식 강화군의원이 이번 인천시의원 재보궐 출마를 위해 '강화군의원'을 사퇴하고 출마해 모순적인 행동을 보이기까지 하고 있다.

 

또한 아산시장 재선거에서도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일찌감치 오세현 예비후보가 후보자로 확정이 되어버렸다.

 

아산시장 재보궐선거에는 더불어민주당 오세현 후보가 확정된 상황에서 24일~25일중에 국민의힘에서는 당내경선을 통해 후보자가 결정이 될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새미래민주당에서도 조덕호 후보가 예비후보로 등록한 상태로 이대로라면 3파전이 예상이 된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거제시장 재보궐선거에는 6명의 예비후보 중에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후보가 최종 후보로 확정이 됐고  구로구청장 재보궐선거에서도 예비후보 6인을 두고 세 차례에 걸쳐 경선을 실시해서 더불어민주당 장인홍 전 서울시의원이 확정이 됐다.

 

 

 

이승일 기자 xtlsia@gmail.com
Copyright @(주)우리투데이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우리투데이 주소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793, 302호 등록번호 : 경기 다50706(일반주간신문) 발행인 : 주식회사 우리투데이 | 대표이사 : 이승일 | 발행 : 이승일 편집인 : 이승일(010-9536-4336) 등록번호 : 경기 아52925(인터넷신문) 발행인 : 이승일 편집인 : 이승일 대표 이메일 : xtlsia@naver.com 법인사업자등록번호 : 332-86-02272 업태 : 정보통신업 종목 : 신문 발행업(정기간행물) Copyright @(주)우리투데이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