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데이 이동현 기자 |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 국민의힘에 공천을 신청한 최종 명단이 발표됐다.
이번 공천 신청 통계는 서울에 156명, 부산 78명, 대구 44명, 인천 46명, 광주 6명, 대전 18명, 울산 17명, 세종 12명, 경기 228명, 강원 21명, 충북 25명, 충남 34명, 전북 7명, 전남 8명, 경북 68명, 경남 75명, 제주 6명이다.
대구 중구남구에는 강사빈 현) 국민의힘 중앙당 상근부대변인을 비롯해 손영준 전) 국민의힘 대구광역시당 중남구 청년지회장, 임병헌 현) 국회의원, 이앵규 전) 국민의힘 대구시당 사무처장, 윤정록 현) 국민의힘 소상공인위원회 조직분과위원회 부위원장, 노승권 전) 대구지방검찰청 검사장, 도태우 현) 자유변호사협회 회장, 권영현 전)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자문위원이 공천을 신청했다.
대구 동구갑에는 손종익 전) 윤석열 대통령후보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정무특보, 정해용 전)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 배기철 전) 대구 동구청장, 임재화 전) 대구고등법원 판사, 류성걸 현) 대구 동구갑 국회의원이 공천을 신청했다.
대구 동구을에는 최성덕 현) 전투기소음피해보상운동본부 상임대표를 비롯해 서호영 현)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환경분과 부위원장, 우성진 현)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국민소통분과 부위원장, 오비호 전) 새누리당 대구광역시당 청년위원장, 강대식 현) 대구 동구을 국회의원, 이재만 전) 대구광역시 동구청장, 조명희 현) 제21대 국회의원이 공천을 신청했다.
대구 서구에는 이종화 전)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김승준 전) 대구미래대학 경찰행정학과 겸임교수, 김상훈 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 성은경 전) 대통령비서실 행정관이 공천을 신청했다.
대구 북구갑에는 양금희 현) 대구 북구갑 국회의원을 비롯해 전광삼 전) 대통령비서실 시민소통비서관, 황시혁 현) 국민의힘 중앙청년위원회 부위원장이 공천을 신청했다.
대구 북구을에는 이상길 전) 대구광역시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김승수 현) 제21대 국회의원이 공천을 신청했다.
대구 수성구갑에는 정상환 전) 국가인권위원회 상임위원을 비롯해 오창균 전) 대구경북연구원 원장, 주호영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 김기현 현) 바르게살기운동 대구수성구협의회 부회장이 공천을 신청했다.
대구 수성구을에는 김대식 전) 대통령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청년정치시대 특별위원회 위원을 비롯해 정형진 전) 경북대 교무처장, 이인선 현) 제21대 수성구을 국회의원이 공천을 신청했다.
대구 달서구갑에는 유영하 현) 변호사을 비롯해 홍석준 현) 제21대 국회의원, 김은하 현) 계명대학교 박사과정 재학이 공천을 신청했다.
대구 달서구을에는 김희창 현) 전국청년경제인연합회 회장을 비롯해 윤재옥 현) 국민의힘 원내대표이 공천을 신청했다.
대구 달서구병에는 권영진 전) 대구광역시장을 비롯해 김용판 현) 제21대 국회의원이 공천을 신청했다.
대구 달성군에는 추경호 현) 대구 달성군 국회의원이 공천을 신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