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데이 이승일 기자 | 부산 사하구는 16~17일 사하구 수협다대공판장 일원에서 '제9회 다대포 어항문화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다대포 앞바다에서 잡히는 계절 어류인 방어와 아귀를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 것이 이번 축제의 큰 특징이다. 축제 기간 난타장구 공연, 수산물 경매, 가요제, 인기가수의 축하공연, 주민 노래자랑 등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축제는 다대표 어항문화축제 추진위원회 주최로 다대어촌계와 부산시수산업협동조합이 주관했으며 수협중앙회, 부산광역시, 사하구청, 부산해상풍력(주), 미광냉동, 성창기업, 대선조선, 다대수병원, 새로미어묵에서 후원했으며, 노래하는 울트라MC 방송인 노민의 사회로 최천일, 한영, 우회, 문철식, 김류현, 나이샌스, 오북난타, 현희, 황민우, 황민호, 전창식, 서지오 등의 초청가수가 출연했다.
특히 이날 (주)비에프씨씨 최영희 대표와 절친인 가수 서지오는 'BFCC 아친(아름다운 친구)합시다' 챌린지 행사를 하면서 우정을 과시했다.
최영희 대표는 KBS,MBC악단장출신 나욱종 단장이 이끄는 나나엔젤스합창단 단원으로서 많은 노래봉사도 함께하며 이날 BFCC 아친합니다! 챌린지에 함께 동행했다.
친환경화장품 전문기업 주식회사 BFCC는 올해 창업 4년차를 맞이하는 화장품 기업으로 많은 행사에 협찬과 후원을 하고 있다.
(주)비에프씨씨는 동아대학교 기술지주회사이며 과학기술통신부 연구소기업으로 벤처기업(혁신성장유형), 중소벤처기업 여성기업으로 아름다운 사람들이 모여 아름다운 일로 미와 행복을 주는 회사를 모토로 2020년 11월에 설립되어진 자연친화적 회사이며 최근 가수 서지오가 모델인 원더브이크림과 캐비어 특허원료를 넣은 병원납품용, 수출용 유턴크림이 물에 녹는 친환경 펩타이드 성분을 주요성분으로 만들어졌고 밤마다 사용하여 주름을 완화시켜주는 고기능성 고급 나이트크림 용기는 다 쓰고 나면 예쁜 보석을 담는 보석함으로 다시 재활용할 수 있기에 세계적인 세계녹색디자인기구 한국지회에 가입하여 WGDO 인증서를 받은 기업이다.
한편 부산지역에는 각종 축제를 통해 지역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먹거리 등을 통해 '부산'을 전국적으로 알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