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데이 전기원 기자 | 스포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 브라보앤뉴(대표 서동욱)의 당구 전문 스포츠 채널 빌리어즈TV가 지난 3일㈜파이브앤식스 인터내셔널(대표 오성규)과 ‘월드 3쿠션 그랑프리 2021’ 방송 중계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오는 7월 1일부터 18일까지 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열리는 ‘월드3쿠션 그랑프리 2021 대회(주최 UMB)’가 빌리어즈TV를 통해 중계가 될 예정이다. 월드3쿠션 그랑프리 2021 대회는 딕 야스퍼스(네덜란드·1위), 토브욘 브롬달(스웨덴·3위), 다니엘 산체스(스페인·6위) 등 3쿠션 4대천왕을 비롯한 세계 톱 랭커 21인이 출전하는 세계적인 경기로 당구 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남녀 선수 11인이 출전할 예정이다.
월드3쿠션 그랑프리 2021 대회 주관사인 UMB(세계캐롬연맹)의 대한민국 중계권과 마케팅 권한을 보유한 파이브앤식스 인터내셔널과 전세계 유일한 당구 전문 스포츠 채널인 빌리어즈TV는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양사 협력에 동의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TV 방송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 등 온라인/모바일 라이브스트리밍까지 진행해 중계망을 확장하며 당구의 저변을 확장하고 있다.
빌리어즈TV 총괄대표 류석 부회장은 “세계 최정상 톱플레이어들이 펼치는 국제적인 대회를 빌리어즈TV가 당구 팬분들에게 생생하게 중계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UMB가 주관하는 세계적인 경기를 비롯해 다채로운 스포츠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파이브앤식스 인터내셔널 오성규 대표는 “스포츠 발전에 있어 미디어의 역할이 중요한데, 세계 유일의 당구 전문 스포츠 채널인 빌리어즈TV와 함께 월드 3쿠션 그랑프리 2021 대회를 당구 팬들에게 선사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빌리어즈TV가 최고의 스포츠 채널이 되도록 모든 당구인들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국내외 당구 스포츠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