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데이 이승일 기자 | 여의도 정치아카데미(이사장 김광을) 개원식이 2023년 5월 23일 오후6시에 여의도 켄싱턴 호텔 앞 일식집 외백에서 상견례식으로 열렸다.
이번 정치아카데미에는 디플로머시, (재)국제언론인클럽, CNB국회방송, 스포츠한국TV.한국생활체육뉴스, 우리투데이가 참여했으며, 이날 여의도정치아카데미에는 국민의힘 홍문표 국회의원을 비롯해 , 임덕규 전 국회의원님(디플로머시 회장),임향순 전국시도민향우회 총연합중앙회 대표총재, 오병주 전 차관 , 강숙자 전 국회의원, 소재학 글로벌미래포럼 회장 등과 여의도정치아카데미 임원진과 관계자, 수강생 등이 참석해 자리를 가득메웠다.
국민의힘 홍문표 국회의원는 인사말을 통해 "정치아카데미란 새로운 정치 인재를 길러내는 의미도 있지만, 현재 정치에 대한 쓴소리도 해주어야 한다"며, "올바른 정치를 만들어가기위해 여기 계신 모든분들이 헌신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광을 이사장은 "평일 저녁6시라는 오기 힘든 시간에 찾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여의도 정치아카데미 일정 등은 사전 공지한 일정과 추후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이날 개원식에서는 여의도정치아카데미 임원진과 관계자, 수강생 등이 서로 인사를 나누는 자리로 개별적으로 명함을 주고 받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같이 식사를 하는 등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